2015년 부산기후변화대책영화제

2015년 부산기후변화대책영화제

작년에 이어 영화의 도시, 부산에서 새로운 영화제가 11월 6일, 막을 올립니다! 두 편의 한국영화, 많은 관객을 모실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영화관, 국제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최신버전의 영화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temp images
부산베지페스트(Busan Veggie Fest):영화제 개막행사

영화상영 전, 부산지역채식인 및 비채식인들이 자신의 자랑하는 채식음식을 준비하여 이 영화제를 위해 먼 길 참여해주시는 영화감독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동시에 채식의 다양성과 이로움을 여러분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날, 가장 인기 있는 요리 몇 점을 선정하여 “부산베지페스트” 후원 채식식당인, 다전, 잭과 콩나무 및 러빙헛헤어라떼가 제공하는 무료식당이용권을 “잡식가족의 딜레마”의 황 윤감독이 수여하고 이를 기념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채식다과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영화소개

movie 1

  1. “잡식가족의 딜레마”

줄거리

사랑할까, 먹을까!

육아에 바쁘던 영화감독 윤은 산골마을농장으로 살아있는 돼지를 방문한다. 그들의 일상을 지켜보면서 이제껏 몰랐던 돼지의 영리함과 사랑스러운 모습을 알게된다. 그런 윤에게 딜레마가 생긴다.  농장의 이면을 알게 될수록, 그 동안 좋아했던 돈가스를 더 이상 마음 편히 먹을 수 없게 된 것. 마트에서 반찬거리를 살 때마다, 저녁에 무엇을 먹을까 식당을 고를 때마다 갈등에 빠지게 된 윤.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

감독: 황 윤

http://movie.daum.net/moviedetail/moviedetailMain.do?movieId=85510

      cowspiracy     

  1. Cowspiracy: The Sustainability Secret 소에대한 음모: 지속가능성의 비밀”

줄거리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연출한 새로운 버젼으로 영어권 국가들에 넷프릭스를 통해 개봉되었습니다.

“소에대한 음모: 지속가능성의 비밀”은 획기적인 장편 환경다큐멘터리로 패기있는 영화제작자, 킵 앤더슨의 대담한 여정을 추적합니다. 그는 현재 지구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파괴적인 산업의 실태를 폭로하고 이에 관해 세계 주요 환경단체들이 거론하는 것을 꺼려하는 이유를 조사합니다.

영화, “검은 고래”만큼 괄목할 만하고 “불편한 진실”만큼 영감을 주는 이 놀랍고도 유머러스한 다큐멘터리는 대규모 공장식 축산업이 지구환경에 미치는 충격적인 영향을 밝히고 급증하는 인구를 위해 지구촌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감독: 킵 앤더슨, 키건 쿤

 http://www.imdb.com/title/tt3302820/

 

movie 2

3. “자전거, 도시”

줄거리

자전거는 한국의 도시라는 물리적 공간에서 끊임없이 위협당하고 배제되지만 쉬지않고 자기 자리를 찾아가려 합니다. 뽑히고 부서지고 매몰당하는 것들, 원래 있어야할 것들을 지키기 위한 삶의 원형들 속에 영화를 이끄는 주인공들의 목소리가 담겨져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도시 이야기,우리가 알지 못하는 도시 이야기,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 이야기,우리를 지배하고 있는 도시 이야기,

자전거가 전하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감독: 공 지연

http://www.lookdocu.com/549

상영관 및 행사장소안내location 1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 http://www.comc.or.kr/comc/
지도: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구글지도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472

 

 

유의사항

– 여러분의 초대장은 미디어센터 도착 시, 1층 센터입구에서 요원이 온라인으로 확인합니다.

-좌석은 비지정석으로 선착순입니다.

-음료와 음식은 공개홀로 반입금지입니다.

– 영화상영도중, 사진촬영금지

 

감독과의 대화

 

director1

   

“잡식가족의 딜레마”

    황 윤 감독

11월 6일 금요일

황윤감독 프로필

 

 

 

 

director2   

“자전거, 도시”

   공 미연 감독

공미연감독 프로필

 

 

 

 

schedule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다음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docs.google.com/forms/d/1KMp5GB79H7FMi90HE_APFcHhk_YYEJVFsuaMOcWO2a0/viewfor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