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특강

안녕하세요. 지난 2월 21, 22일 전현애님께서 특강 자리를 마련하시고 나일 무어스 박사님께서 어르신들을 위한 특강을 하셨습니다. 이번 특강의 도우미를 한 저는 이번 특강을 통해 새와 생명의 터 활도의 기반이 되는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이해를 명쾌한 나일 무어스 박사님의 강의와 박미나 선생님의 통역으로 한층 깊은 의미를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짧게 특강에서 배운 1992년 UN에서 밝힌 지속가능한 발전의 의미를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Sustainable development is development that meets the needs of the present without compromising the ability of future generations to meet their own needs.”

위의 영문을 해석하면 지속가능한 발전은 미래 세대의 필요를 만족시키는 능력의 손실 없이, 현세대의 필요를 만족시키는 개발입니다.

저는 이 말을 들을때 정말 와 닿았어요. 회원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위와 같은 발전이 한국에 적용되면 좋겠네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